본문 바로가기
센터 주요사업/교육사업

[교육사업] 이로운 한국어교실 시즌5, 일요일오전반_20250202

by 강릉시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 2025. 2. 2.

안녕하세요.

강릉시 외국인근로자 지원센터입니다.

 

이로운 한국어교실 시즌5, 일요일오전반 4회차 수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로운 한국어교실 시즌5는 시즌1과 2에서 처럼 외국인근로자의 생활에 맞춘 내용과 직장에 필요한 것을 익힐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가장 큰 변화는 11년만에 개편된 EPS-TOPIK으로 공부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경제/문화/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목해 강릉살이가 조금 더 안전하고 수월해 질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설명정을 다들 즐겁게 보내고 다시 만났습니다.

센터 계정과 연결되어 있는 facebook으로 보니, 설 전에 말했던 대로, 서울 남산에 가서 남산타워를 배경으로 사진도 찍고 오고, 명동가서 줄서서 길거리 음식도 먹고, 직장 친구와 고향음식도 만들어 먹고(아마도, 생선요리로 추정됩니다), 부산에 가서 가족과 나들이도 하고...긴 연휴를 알차게 보낸 듯 해 다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한국어교실은 연휴를 비켜가서 쉼 없이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3강 위치와 장소에 관해 배웠습니다. 생활에 꼭 필요한 대화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였고, 강사가 병원, 우체국, 경찰서, 소방서, 시장, 마트 등의 장소에서 무엇을 해보았는지 발표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올바른 문장으로 말하는 것은 아직 어렵지만, 의미 전달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강사가 충분한 시간을 두고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반면, 옆교실에서 진행되는 일요일입문반 수업에는 아무도 오지 않았습니다.

홍보가 필요한듯 합니다..홍보!!